강의실 예약 방법 안내
 

학교 홈페이지 SAINT 포털을 이용하여 강의실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1. SAINT 포털 로그인 – 학교시설 “시설물 예약” - “신청”
  2. 행사정보 : 강의실 행사(사용) 정보를 자세히 기입
    • 내용을 상세하게 기재하지 않을 시 강의실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냉난방신청 체크 : 학교의 에너지 절약 정책에 의해 냉난방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중앙 냉난방 건물의 경우 학부 수업시간 이외에는 냉난방이 중단되어 학부수업 시간 외 강의실 예약의 경우 냉난방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3. 예약리스트 : “신청” - 검색조건 입력 후 "검색"
    • 조회기간 – 2주 이내 설정
    • 예약유형 - “강의실” 선택
    • 건물(룸) - 예약 강의실 건물 선택
    • 수용인원 – 선택하지 않고 검색하면 전체 강의실 조회 가능
  4. “가능” 강의실 선택 – "예약" 선택 - 강의실 ‘행사정보’ 모두 빠짐없이 상세히 기재 – "등록완료" 선택
  5. “신청” 상태가 “승인” 처리가 되었을 경우 강의실 사용 가능
강의실 사용 신청 시 유의사항
  1. 강의실 사용 신청은 SAINT 포털을 이용하여 예약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실 사용 신청은 반드시 사용 예정일로부터 최소 3일, 최대 2주일 이전에 신청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한 주당 3일(3회) 최대 2주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특별한 사유 시에는 지도교수의 협조문을 학생지원팀(문의: 705-8740)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3. 강의실 사용 가능 시간
    • 학기 중 : 평일 18:00 ~ 22:00까지(단, 공휴일(주말 포함)은 9:00 ~ 22:00까지)
    • 방학 중 : 평일, 주말 모두 9:00 ~ 22:00까지
      (단, 계절학기 중 수업이 있는 강의실의 경우는 16:00 이후에만 가능)
    •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 중에는 교내 전 시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 강의실 사용은 학사지원팀(705-8124)으로 문의 바랍니다.)
     
  4. 주말 포함 3일 이상 연휴 발생 시에는 연휴 시작 전날 오후 5시 이후로 신청해도 연휴 종료 시까지 승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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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강의실 문은 사용자가 미리 확인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관련 사항은 캡스(705-8144)로 문의), 사용 후에는 사용 전 상태로 정리·정돈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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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학기 초 강의실 예약이 많이 혼잡하므로 소인원 강의실 예약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수의 학생이 강의실 자원을 독점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5명 미만의 소인원 강의실 예약은 허용되지 않으며, 강의실 변동이 많기 때문에 승인된 후에도 자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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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강의실 예약 신청 시 행사 목적과 내용 등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기재하지 않을 시 강의실 승인이 거부될 수 있으므로, 관련 정보를 모두 상세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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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강의실 사용 중 소음으로 인하여 수업 또는 교수 연구실이나 다른 학생들의 강의실 사용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절대 삼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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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부득이한 사유로 신청한 강의실이 수업 또는 학교 행사와 중복되었을 경우 반드시 양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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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강의실 예약 승인 후 부득이한 경우로 사용하지 않게 될 경우 다른 학생을 위해 반드시 학생지원팀(705-8128)으로 강의실 예약 취소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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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외부인(단체)의 경우 원칙적으로 강의실 대관이 불가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기준에 의해 학생지원팀 및 인사총무팀의 승인을 얻은 후에는 강의실 대관이 가능합니다.
    • 강의실 사용 허가(강의실 대관료 무료)
      (예시)
      • 본교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단체에서 본교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 에 외부인 강사나 전문가가 참가하는 경우
    • 강의실 사용 원칙적으로 불허(허가되는 경우 소정의 대관료 납부)
      (예시)
      • 본교에 지부를 두고 있는 외부 단체에서 주관하는 행사의 경우
      • 본교 단체가 주관하더라도 주요 참가 대상이 외부인인 경우
      • 본교 학생이 일부 소속되어 있더라도, 해당 단체의 구성원 또는 행사 목적이 본교 학생과 관계가 없을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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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거나 행사 주관이 외부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절차를 거치지 않고 외부단체 구성원인 교내 학생이 강의실 사용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행위를 통한 강의실 대여 적발 시, 해당 학생 및 사용 단체의 강의실 대여가 일정 기간 금지됩니다.
  21.  
  22. 외부단체 강의실 대여 절차에 맞게 강의실을 대여한 경우라도, 소음 등의 문제로 교내 학생들의 강의실 사용에 큰 불편을 주는 경우에는 추후 해당 학생 및 사용 단체의 강의실 대여가 일정기간 금지됩니다.
시설물 관리 현황

일반대학원

K1, D, GA, J관 일부 강의실

수업 및 세미나

경영전문대학원

MA, PA관 일부 강의실

신학대학원

D(505, 507A, 701, 702, 703)

국제대학원

J(504, 517, 520, 601)

영상대학원

GA(610, 704, 705, 706)

법학전문대학원

X2~3층 일부 강의실

공공정책대학원

강의실(D601)

경제대학원

K(103, 108, 112, 114, 505)

언론대학원

GA관 일부 강의실(GA505, 506 제외)

교육대학원

강의실(J602, 609)

멀티미디어실(X334) - 문과대와 공동 관리

정보통신대학원

강의실(AS301, 303, 305, 311)

교수학습센터

강의실(J126, 128)

구분

관리현황

용도

학생지원팀

학기 중 : 평일 18:00 ~ 22:00

주말 09:00 ~ 22:00

방학 중 : 09:00 ~ 22:00

특수대학원 정규 수업(야간) 및 부설 기관

수업 강의실 관련

수업 및 제반 학생활동 관련

인사총무팀

대강당(D101, 이냐시오관 강당)

세미나실(K101)

국제회의실(J302)

리셉션홀(마태오관 9)

 

- 외부단체 허가 및 시설사용료 관련

교내·외 행사 및 세미나

교목팀

이냐시오관 내 성당

종교 및 기타행사

체육관 행정팀

체육관, 운동장

교내·외 행사

총동아리연합학생회

스티브김아트홀(엠마오관 지하 1)

(예약문의 : sgdongyeon@gmail.com)

세미나, 공연, 리허설

· 담당부서 : 학생지원팀   · Tel : 02-705-8740